1666-3904

희망통신사

[약관 보기]
상담 신청하기

전화상담

채팅상담

빠른견적

신청서작성

인터넷가입할때 꼭 확인해야하는 3가지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 최고관리자

  • 2021-06-20

  • 3,710 회

  • 0 건

본문

인터넷가입시 가장중요한 우선순위 몇가지를 추려봤는데요!

첫번째. 유선사전승낙인증점인가?

두번째. 통신판매업신고는 되었는가?

세번째. 사은품은 당일지급이 가능한가?

이렇게 세가지로 간단히 요약할수있습니다.

Q. 유선사전승낙서란 무엇인가?

A. 유선사전승낙업체로 등록됬다함은 말그대로

KAIT에서 여러 심사를 거쳐 판매점에 공식승인을 해줬다는점인데요.

심사기준과 조건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막연하게 사업장만 오픈한다고 해서 그냥 심사를 통과해주는게 아닌

일차적인 서류심사와 방문심사가 전체적으로 승인이 되어야만

심사완료가 되어 사전승낙서공식인증점이 될수있습니다.

여러과정을 통해 자세히 풀어보도록 할텐데요!



1차 심사에 필요한 서류에서는 통신판매업신고증과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게됩니다.

이때 대표자의 정식 등록된 홈페이지와 영업방식도 같이 확인하게되지요!



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그 다음 방문심사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사업장 주소지와 영업방식의 형태 그리고 갖춰진 환경을 보게됩니다.



유선판매의 경우 직원이 심사를 하는게 아닌 본사에서 직접 방문하여 심사를 하게됩니다.

이 사업장이 임시로 운영중인지. 유령회사인지. 정상적인 회사가 맞는지 깐깐하게 확인하여

사진을 찍고 본사에서 직접 심사하여 승인을 요청하게되며 조금이라도 의심가거나 문제있을시 승인이되지않습니다.

한번 승인이 되었다고 평생가는건 아닙니다.

불시적으로 방문점검을 하기도하고 이미지마크에 링크가 없다면 1차적으로 의심해볼 필요가있습니다.

문제가 있어 재심사 승인이 안되었을 확률이 높기때문이지요.

때문에 인증받은 시기가 중요한게 아닌 현재까지도 그인증이 유효한가에 대해 따져보는게 가장정확합니다.

오히려 최근에 승인을 받은것일수록 더 신뢰도가 높을수밖에없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Q. 통신판매업신고는 되었는가?

A. 통신판매업은 신고의무 대상에서 면제되는경우도 있습니다. (간이과세자는 면제대상)

다만 통신판매업은 일반과세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의무로 신고해야합니다.

간이과세자는 의무사항이 아니긴하나 통신판매업신고시에는 운영중인홈페이지와 영업방식을

현재 사업하는 구에서 정식인증을 받았다는걸 증명한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쉽겠습니다.

아무래도 등록이 안된것보다는 여러곳에서 인증을 받았다는 만큼 신뢰가 높을수밖에 없겠죠 ^^



Q. 현금당일지급이 가능한가?

A. 고객님들께서도 아셔야하는부분들을 몇가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리점, 판매점, 서비스센터, 콜센타, 본사, 직영점 등등

사은품혜택도 다 다르고 지급일도 어느곳은 당일! 어느곳은 익일? 어느곳은 익주? 

어느곳은 월말?지급일이 아주 다양합니다.어느 곳으로 가입을 하더라도 정산일이라는게 있습니다.​

즉 개통가입자들의 수수료를 정산받는 날이지요^^

정말 왠만하면 익주정산이 무언의 공식화 되어있습니다.

제가 여러 회사를 다녀봐도 정산은 익주금요일입니다.(정말 희박하게 아닌곳도 있을수도있겠지요 ..?)

​100% 확신은 못하더라도 정말 90%이상은 익주 정산입니다.

때문에 사은품 지급일은 늦어봐야 익주안으로는 지급이 되어야하는게 정상입니다.

그런데 그 이상이 넘어간다?

저는 극구 가입을 말리고싶습니다.​

자금 유통이 잘 안되는 업체이거나 돌려막기식의 영업방식일 확률이 최소 50%이상은 됩니다.

결과적으로 정상적인 지급일은 아니라는겁니다.

인입경로가 어쨌든 가입자분들이 꾸준히 유입이된다면

자금이 부족하진않겠죠.


결과적으로 당일지급을 원칙으로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확실하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고객님들께 그만큼의 시간과 불안함을 갖게 만드는것조차

제대로된 혜택을 제공해드리지못한다고 생각이 들기때문이지요.

내용이 생각보다 많이 길어졌는데요

정독하신 고객님들께는 분명 유익한 정보라 생각이듭니다.

인터넷은 보통 3년약정으로 가입을 하게되며

3년에 한번씩은 발품을 팔며 가입을 알아보시기에

여러정보를 알아두시는게 분명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드네요.

모쪼록 유익하셨길 기대해봅니다 ^^



- 영자올림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 견적 문의

이름

연락처

[약관 보기]
비밀지원금 확인하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내】

영자통신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하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영자통신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를 이용되지 않습니다.

1.처리항목
1) 신청서작성 시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은행정보, 신분증정보, 접속IP
2) 비밀지원금문의 및 빠른견적문의 : 이름, 연락처
3) 웹사이트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MAC주소

2.처리 목적
1)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제안·불만·AS처리 등의 민원처리
2)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수집 등 사용자 서비스 이용 분석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운영 및 품질 향상


제3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1. 신청서작성시 수집항목
- 보유 기간 : 1년
- 보유 이유 :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2. 비밀지원금문의 및 빠른견적문의시 수집항목
- 보유 기간 : 1년
- 보유 이유 :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3. 웹사이트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 보유 기간 : 6개월
- 보유 이유 :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종료되거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고객님의 정보는 별도의 DB로 옮겨져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됩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영자통신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 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영자통신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영자통신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영자통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및 거부

영자통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영자통신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부서 연락처

① 영자통신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효미
직책 : 이효미 대표
연락처 : 010-2932-5904, llia@naver.com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유선영업팀
담당자 : 이효미
연락처 : 010-2932-5904, llia@naver.com

② 정보주체는 영자통신의 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영자통신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유선·결합 상품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설치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 상담 신청일로부터 6개월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거부: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필수 항목은 상담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로 해주셔야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