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6-3904

희망통신사

[약관 보기]
상담 신청하기

전화상담

채팅상담

빠른견적

신청서작성

인터넷 가입할때 현금지원사기 조심하세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 최고관리자

  • 2024-06-28

  • 294 회

  • 0 건

본문

01b4bc755ad0ef51cb30db06a0df1051_1719884547_7197.png

 

인터넷을 새로 가입할때, 또는 변경할때
여러가지 조건과 혜택을 비교하며
신중하게 고민하여 결정하게됩니다.

그 중에서도 여러 광고들중에서
현금사은품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이러한 사은품을 통해 초기 부담을 덜어
설치비나 지출을 줄일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은품에도
사기를 당하지않으려면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현금지원사기를 절대로 당하지않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첫째. 조건과 현금지원금액 확인하기

인터넷을 가입할때 경품고시제금액 사은품은 무.조.건. 정해져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 얼만큼을 더 받느냐의 차이입니다.
어느 업체라도 사은품을 많이 준다고하면 당연히 좋겠지만!
내가 인터넷만 100M로 가입했는데 50만원? 80만원? 사은품을준다?
믿고 거르셔도좋습니다.

말도안되는사기일가능성이 90%이상입니다ㅠㅠ
상품끼워팔기나 고가의요금제를 권하는경우입니다.
반드시 내가 실제 지불하는 요금을 반드시 확인하셔야합니다.



둘째. 사은품 지급일이 언제인지 확인하기

인터넷 설치받고나서 사은품 현금 입금은 언제인지, 당일지급이 맞는지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보통 당일 입금이 안된다고하면 회사 내부재정상태가 안좋지않은이상 
대부분은 당일입금해주는곳이 많습니다.
당일입금이 되지않는다면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셋째. 위약금 대납업체 무조건피하기

위약금 대납은 엄연한 불법입니다.
대납은 원칙적으로 안될뿐더러 위약금을 입금해줄테니바꾸라고 하는곳은
거의 대부분 텔레마케팅으로 걸려오는전화가 많으실텐데요
현금사은품도 주고 위약금까지 준다고 하는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현금사은품을 받으신다면 그 금액으로 위약금은 직접 납부하셔야합니다.
아주 오래된 악질의 불법 TM영업방식이니 무조건 거르셔야합니다.


넷째. 요금이 무료? 9개월만 쓰고 바꾸라는업체는 무조건거르기

인터넷약정은 기본 3년으로 하셔야 사은품이 나옵니다.
그런데 인터넷요금을 무료로 쓰게 해줄테니 9개월마다 바꿔야된다 라고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카드값낼때도 일명 돌려막기 수법의 카드깡이라는게 있지요,,
 인터넷도 의무사용기간 9개월이후에는 해지 환수가없습니다. (1년으로 변경됨)
하여 받으실 사은품을 요금으로 지원받고 1년에 한번씩 타사로 신규가입하면서 받는 혜택을 위약금으로내면서
취하지도못하는 사은품이 되는거죠 ㅠㅠ
쉽게 말해 뫼비우스의띠처럼 계속 그 업체통해서만 가입을하셔야 손해가 없습니다..



다섯째. 무료 최신장비교체작업?

지금 인터넷장비 너무 노후되서 새로운 장비 교체해줄게 정보불러보라는곳,, 여기도 사기업체입니다.
장비노후로 인한 교체는 본사에서 하는일이고, 
AS서비스센타에서 할일이지 고객님의 정보를 받을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장비를 교체 해준다는게 아니라 통신사를 새로 신규가입해준다는걸 교묘하게 말바꿔 영업하는것입니다.


이런 업체들만 피하셔도 대부분 사기성업체는 거르시겠지만
마지막으로 KAIT사전승낙서 공식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 까지 하신다면
사기당할 확률 0%입니다.


이상 영자언니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 견적 문의

이름

연락처

[약관 보기]
비밀지원금 확인하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내】

영자통신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하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영자통신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를 이용되지 않습니다.

1.처리항목
1) 신청서작성 시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은행정보, 신분증정보, 접속IP
2) 비밀지원금문의 및 빠른견적문의 : 이름, 연락처
3) 웹사이트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 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MAC주소

2.처리 목적
1)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제안·불만·AS처리 등의 민원처리
2)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수집 등 사용자 서비스 이용 분석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운영 및 품질 향상


제3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1. 신청서작성시 수집항목
- 보유 기간 : 1년
- 보유 이유 :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2. 비밀지원금문의 및 빠른견적문의시 수집항목
- 보유 기간 : 1년
- 보유 이유 : 사용자 식별, 사용자 문의 대응,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3. 웹사이트 이용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 보유 기간 : 6개월
- 보유 이유 : 접속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수집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종료되거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고객님의 정보는 별도의 DB로 옮겨져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은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됩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영자통신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 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영자통신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영자통신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영자통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및 거부

영자통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영자통신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부서 연락처

① 영자통신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효미
직책 : 이효미 대표
연락처 : 010-2932-5904, llia@naver.com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유선영업팀
담당자 : 이효미
연락처 : 010-2932-5904, llia@naver.com

② 정보주체는 영자통신의 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영자통신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유선·결합 상품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설치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 상담 신청일로부터 6개월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거부: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필수 항목은 상담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로 해주셔야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